foodchain

컨설팅 비용을 어떻게 책정하십니까?

컨설팅 사업을 시작하거나 성장하려는 사람들에게서 가장 자주 받는 질문 중 하나는 “고객에게 컨설팅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그리고 얼마를 청구하는가?”이다.

고객에게 청구하는 방법은 매우 많다. 시간당 요금, 직업별 고정 요금, 우발 요금 또는 성과금, 고정 요금 + 비용, 일일 요금 + 비용 및 기타 여러 가지 컨설팅 서비스 요금이 있다. 어느 것이 가장 좋은가?

우리가 당신의 시간을 위해 청구하는 몇 가지 방법을 생각해 봅시다.

1.시급 또는 일급 요금

많은 컨설턴트들이 시간이나 요일별로 요금을 서울오피 청구한다. 시간당 또는 일일 요율을 정하기 위해, 그들은 1년 안에 청구 가능한 시간의 수를 계산하려고 한다. 마케팅과 행정 및 기타 기능에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이므로, 이 시간은 고객에게 청구되지 않는다. 또한, 휴가 시간, 휴일, 병가일 등은 고객에게 직접 청구될 수 없다.

컨설턴트는 다른 사업체와 마찬가지로 간접비를 충당할 만큼 요금을 부과해야 하고 수익도 내야 한다. 컨설턴트가 시간당 25달러를 벌려면 시간당 100달러를 내야 할지도 모른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