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odchain

소고기는 어떤가? 정말 음식 없는 음식 증후군이 있을까?

소고기는 어떤가? 정말 음식 없는 음식 증후군이 있을까?

내가 항상 가장 좋아하는 TV 광고는 그 오래된 웬디의 광고였다. 그 배경은 The Home of the Big Bun; 고객은 우리에게 The Beverly Hillbillies의 할머니를 떠올리게 한다. 그르누이가 큰 햄버거 빵 뚜껑을 열 때, 그녀는 불안하게 놀랄만한 놀라움을 발견한다… 아주 작고, 이티나는 소고기 패티. P.M.S.에 미친 듯이 화가 난 그녀는 지금 유명한 슬로건을 쿡쿡 찌른다.

“쇠고기 어딨어?”

“쇠고기는 어디 있지?”는 말싸움 장에서 곧 캐치프레이즈가 되었다. 1984년 대선 경선 때의 악명 높은 순간을 떠올릴 때마다 여전히 껄껄 웃는다. 월터 몬데일은 약간의 유머로 약자인 콜로라도의 게리 하트 상원의원과 결별했다.

몬데일은 정책 성명에 깊이가 부족한 하트스를 비판하기 위해 ‘쇠고기는 어디 있는가’라는 문구를 빌려 썼다. 그의 뜻을 모두가 정확히 알고 있었다. 그 세 마디의 힘찬 말들이 속담을 쫓는 속담에 빠르고 순진하게 잘려나간다! 갑자기, 하츠 거만한 교황은 전지전능의 오로라를 벗기고 동시에 경박한 솜털로 노출되었다. 오즈의 마법사의 장면을 연상시키면서 커튼이 갈라지고 스포트라이트는 옷이 없는 황제에게로 옮겨갔다.

좋아, 그럼 몬데일은 레이건을 이기지 못했군 하지만 그건 또 다른 이야기다.

내 요점은, 비록 우리 슈퍼마켓 진열대에 예쁜 포장들로 화려한 음식들이 가득 채워져 있고, 멋진 만화 상으로 해피밀을 소비한 것에 보답하면서 여러분의 즐거운 어린 아이들이 여러분이 월급을 받는 것처럼 느끼게 할 지라도, 기억하라: 반짝거리는 게 다 금이 아니야! 소비자들이 자경심을 가지지 않는 한 식품업계는 사전 포장되고 음식도 없는 음식의 끝없는 수행원들을 계속해서 쫓아낼 것이다.

음식 없는 음식 증후군이 정말로 존재하는가?

내 생각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음식 없는 신드롬이 실제로 존재한다고 완전히 확신하지 못한다. 아니면 소위 신드롬이라고 불리는 이 증후군이 존재한다면 그렇게 심각할 수는 없지 않은가? 물론, 많은 사람들이 계속해서 아프고 피곤함을 느끼지만, 그건 자연스러운 일이잖아, 그렇지? 비록 많은 사람들이 아프고 피곤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프고 지치지 않는다.

게다가, 우리는 점들을 연결하지 못한다. 물론, 우리는 보고를 들었다. 하지만 60%의 미국인들이 과체중이다! 더 이상 뉴스 속보가 아니다. 현실에 안주하면서, 우리는 운명을 유혹하고 계속해서 감자튀김을 슈퍼사이즈로 만든다. 물론, 1,700만 명의 미국인들이 당뇨병을 앓고 있지만, 탄산음료 한 모금 더 마셔도 아프지 않을 것이다. 만약 미국 인구의 40% 이상이 심장마비로 죽는다면? 나는 콜레스테롤이 풍부한 식단을 포기하지 않을 거야.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관상동맥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다는 반박할 수 없는 증거가 지금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려라.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높은 심장마비 사이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다는 사실을 잊어라. 확실히 심장마비로 인한 미국의 높은 사망자가 미국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와 일치하는 것은 단지 우연일 뿐이다.

반대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훨씬 낮은 인구 역시 사망률이 훨씬 낮은 것은 단지 우연일까? 평균 콜레스테롤 수치가 미국 콜레스테롤 수치의 스포츠토토 거의 절반에 달하는 중국 시골 지역을 생각해 보자. 그들 인구의 5퍼센트 미만이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흠. 40% 구절 5%는 엄청난 차이점이라고 생각하지 않니? 오, 어쩌면 그것 역시 우연의 일치일지도 모른다.

만약 세계보건기구가 암이 사망의 주요 원인이라고 또 한번 말해준다면? 2005년에 약 760만 명의 사람들이 암으로 사망했더라도 누가 상관하겠는가?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앞으로 10년 안에 8천 4백만 명이 사망할 것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것은 더 이상 충격적이지 않다. 게다가, 피비린내 나는 블레이즈에서, 이 모든 것이 영양 부족과 관련이 있을까?

모든 것 수많은 전문가들은 미국 암 협회의 경종을 울린다. “우리를 먹고, 활동을 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것은 심장병과 당뇨뿐만 아니라 암의 위험을 줄이는 중요한 방법이다.”

가공식품의 문제점

그런데 왜 내가 가공식품 산업을 괴롭히는 거지? 여기에 간단히 문제가 있다.

첫째, 잉여를 창출하는 우리의 소비에 필요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식량을 생산한다. 그래서 이 잉여 식품은 고도로 정제되고 가공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상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이 전멸된다. 그 결과 음식 없는 음식이 대량으로 생산되고 있다. 이러한 식품들은 대부분의 칼로리를 유지하지만, 영양적인 가치가 거의 없다.

이러한 음식 없는 음식들은 당신의 조직과 세포의 정상적인 회복과 성장을 위해 영양학적으로 당신의 몸을 제대로 지탱하지 못한다. 사실, 정제된 음식은 너무 고갈되어 있어서 정부는 최소한의 기준에 맞추기 위해 인공 비타민과 미네랄을 첨가해야 하는 법을 가지고 있다. 음식이 “농축” 또는 “보완”이라는 딱지를 붙이는 바로 그 이유는 그들의 자연적인 영양분이 강탈되었기 때문이다! 그 결과, 전형적인 미국 식단의 60% 이상이 정제된 음식과 간식으로 이루어져 있다.

건강한 식생활의 중요성과 식생활보완화

그래서 해결책은 무엇인가?

첫 번째 단계는 주로 생과일과 야채, 특히 유기농으로 구성된 건강한 식단을 먹는 것이다. 정제된 설탕과 가공된 빵을 피한다. 대신 천연 감미료를 꿀처럼 대체한다. 또한 통곡빵을 먹는다.

그러나 에덴 동산에 살고 있지 않다는 것을 직시하자. 삶은 쥐의 경쟁이며 빠른 속도로 질주하고 있었다. 식단에만 의존함으로써 우리가 필요로 하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을 모두 섭취하는 것은 우리의 빠른 생활 방식에 있어서 번거로울 수 있다. 그래서 홀푸드 소스로 만든 훌륭한 고품질 올내추럴 멀티비타민으로 식단을 보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이다. 값싼 합성물과 달리 온식품 비타민은 영양적으로 몸을 지탱하는 데 있어 세계 최고다. 게다가, 그것들은 신체의 개별 세포에 의해 훨씬 더 잘 활용되고 흡수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